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진에 대한 담론이 풍요로워질수록 작가의 층이 두터워지고 이를 통해 한국사진의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다룰 수 있는 디지털 기술 덕택에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즐기게 되었지만, 그에 비례하는 만큼 한국사진계가 풍요로워졌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고은사진미술관의 사진아카데미는 기능과 기술 중심의 사진교육이 아니라 인문학적 사유에서부터 출발하여 사진에 접근함으로써, 사진인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하이아마추어들이 전문가의 영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2012년 개설된 사진아카데미는 전국적 관심 속에서 명실공히 사진교육에 관한 대안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매년 상반기에는 '작품사진연구반', 하반기에는 '포트폴리오반'이 개설됩니다. 그리고 2017년부터 사진예술의 다양한 접근성과 전문적인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는 '작품사진입문반'이 상반기, 하반기에 나뉘어 새롭게 개설됩니다. 수강자 모집 및 접수는 아카데미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사진입문반

사진의 기본원리와 기술습득, 더 나아가 사진예술의 다양한 표현을 모색합니다. 그를 토대로 카메라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갖고 자신의 감성과 생각을 사진으로 표현하기 위한 방법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게 됩니다.

작품사진연구반

사진과 인문학을 접목하여 사진이란 현상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작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은 강홍구 관장의 강의와 수강생들의 사진리뷰로 진행됩니다. 수료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1人의 수강자에게는 부산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트폴리오반(고급과정)

작품사진연구반에서 익힌 사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자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전시와 출판에 이르기까지의 전체 과정을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매번 새롭게 구성되는 2人의 강사들과 특강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료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2人의 수강자에게는 부산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기회를 제공합니다.